장발의 개발러

삼성전자, 폰 배터리 보증기간 일괄 연장 본문

개발이즈 마이라이프/ETC

삼성전자, 폰 배터리 보증기간 일괄 연장

장발의 개발러 2013. 11. 28. 10:40


갤럭시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배터리 스웰링 관련 추가 공지

2013-11-27

안녕하십니까!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안내 말씀드립니다.

지난 11월 11일 공지 드렸듯이 부풀어 오른(스웰링) 갤럭시 S3 배터리를 무상 서비스 기간과 관계없이 2014년 12월까지 무상 교환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 교환 조치는 갤럭시 S3 모델의 일부 배터리에서 발생한 아래와 같은 현상 때문에 시작된 것이긴 합니다만, 고객 편의를 위해 모두 교체를 결정한 것입니다.

모델명 : 갤럭시 S3 LTE (SHV-E210S, SHV-E210K, SHV-E210L)

배터리 제조자 : 이랜텍

교환기한 : 2014년 12월까지

교환대상 : 해당 배터리 중 부풀음(스웰링) 발생 건

증상 : 해당 배터리의 제조 과정에서 공기 중 미세습기 유입으로 인해 약 1년 경과 시점에 배터리 부풀음(스웰링) 발생

혹시 2013년 11월 이전, 배터리 부풀음(스웰링) 때문에 갤럭시 S3 별매용 배터리를 구입하신 고객님들의 경우에는 구매 증빙과 구입한 배터리를 지참하시면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S3 이외 모델은 배터리 문제가 없으나, 수명 말기에 일부 부풀음(스웰링)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고객 불편을 줄이고자 모델에 관계없이 무상 서비스 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했습니다. 이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 사항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리튬 이온 배터리는 수명이 있고, 수명을 다하면 용량이 감소하는 소모성 제품입니다. 배터리 수명은 제조업체의 제조환경과 고객의 사용 패턴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만, 부풀음(스웰링)은 수명 말기에 도달하여 배터리 내부의 전해액이 기화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samsungsvc.co.kr/cust/viewPage.do?bdKd=notice&bdSeq=3001213&pageIndex=1